<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써쓰(대표 장현국 김연준)가 내달 3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 에서 블록체인 게임 3개작를 선보인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크로쓰 프로토콜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3개작을 내달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라인업으로는 드래곤 플라이트 라그나로크: 몬스터 월드 라펠즈 M 등이 발표됐다. 기존 인기 판권(IP)을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장 대표는 "크로쓰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고품질 IP 기반 게임을 연결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 2025년을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 원년으로 기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작 라인업 중 하나인 '드래곤플라이트'는 지난 2012년 모바일게임 시장을 강타하며 국민적 인기를 누린 라인게임즈(구 넥스트플로어)의 대표작이다. 넥써쓰는 이 작품에 독자적인 토크노믹스 모델을 적용하고, 웹 브라우저 기반의 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여 글로벌 캐주얼 게이머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또 지난해 '로닌(Ronin)' 체인에서 출시돼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라그나로크: 몬스터월드'를 크로쓰 체인으로 확장해 선보인다. 이 같은 멀티 체인의 강점을 살려 더욱 풍성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20여년 사랑을 받아온 MMORPG '라펠즈 M'도 웹3 모바일게임으로 출시한다. '미르4' '나이트크로우' 성공 이후 블록체인 MMORPG의 지속 가능성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