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목)

와이앤아처, 2025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콘텐츠 스타트업 모집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월 9일 오전 11시까지 참여기업 모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대표 신진오, 이호재)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5년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프로그램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6 (AestheTech Scale-Up Program Season 6)’에 참여할 콘텐츠 스타트업을 4월 9일 오전 11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연계 지원을 통한 콘텐츠 스타트업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콘텐츠 창작과정에 기술 결합 등 혁신 요소를 더해 새로운 사업 접근을 시도하는 창업 7년 이내의 콘텐츠 스타트업 18개사 내외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 기업에는 최대 9천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고,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와이앤아처가 총 2억 원 이상 규모의 직접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이앤아처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프로그램인 ’에스테텍 스케일업 프로그램 시즌6‘은 ▲기업 진단 및 IR 역량 강화, ▲졸업기업과의 네트워킹 ▲콘텐츠 시장 확대 프로그램(콘텐츠 기업 PoC 및 TIPS 운영사 매칭), ▲현직 VC, CVC 대상 IR 피칭 및 네트워킹, ▲국내 및 해외 데모데이 등 기업 맞춤형 사업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콘텐츠 특화 선택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와이앤아처는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 사업을 6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콘텐츠 분야에서만 52개 기업을 지원했으며, 총 223억 원 이상의 직접 및 연계 투자를 집행했다.

이호재 와이앤아처 대표는 "국내 콘텐츠 산업은 빠르게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관 역할이 더욱 막중해지고 있다"며, "올해도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과 성장 촉진을 통해 더 많은 성공사례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콘텐츠 스타트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업 신청은 4월 9일 오전 11시까지 ‘e나라도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문의는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투데이/이령 기자 (leer0628@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