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겉옷 챙기세요"…쌀쌀한 아침에 일교차 15도 이상[내일날씨]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 -5~3도·낮 최고기온 11~16도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찬바람에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3일 서울 중구 명동거리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두터운 코트를 입고 지나가고 있다. 2025.03.03. bjk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명동 기자 = 월요일인 오는 31일은 아침 기온이 낮아 쌀쌀하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31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평년(최저 0~8도, 최고 13~17도)보다 3~6도가량 낮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로 낮아 쌀쌀하겠다.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한 일부 지역에서는 영하 5도 이하 기온이 나타나기도 하겠다. 이튿날인 다음 달 1일 낮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3도, 낮 최고기온은 11~16도를 오르내리겠다. 전국 내륙에는 15도 이상의 큰 일교차가 기록되겠다.

주요 지역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인천 1도 ▲수원 영하 1도 ▲춘천 영하 3도 ▲강릉 2도 ▲청주 0도 ▲대전 영하 1도 ▲전주 영하 1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제주 4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2도 ▲수원 13도 ▲춘천 14도 ▲강릉 13도 ▲청주 14도 ▲대전 14도 ▲전주 14도 ▲광주 14도 ▲대구 15도 ▲부산 13도 ▲제주 13도다.

대체로 맑은 날씨에 가끔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수도권, 강원동해안, 강원남부내륙·산지, 충청권내륙, 전라권동부, 경상권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건조특보가 확대할 가능성이 있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어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새벽~아침 시간대 경기내륙, 강원내륙·산지, 충청·전라권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내륙의 강과 호수를 비롯해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와 눈 쌓인 곳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좋음'~'보통'으로 형성되겠다.

강원영동·전남·부산·울산·경남·제주는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으로 나타나겠다. 국외 미세먼지가 서쪽에서 유입돼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dingdo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