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한국섬진흥원 청렴 워크숍...공직관 확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한국섬진흥원(KIDI)은 4일 장성군 일원에서 직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렴지킴이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서별 청렴지킴이 및 신규 임용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워크숍은 청렴의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뉴스핌

    청렴워크숍 개최. [사진=한국섬진흥원] 2025.04.04 ej7648@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워크숍은 이론 교육과 체험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먼저 전문가 특강을 통해 ▲이해충돌방지법 ▲임직원 행동강령 등 공직자로서 알아야 할 법과 제도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이어 장성 '청백리 박수량 백비', '필암서원'을 찾아 역사 속 '청백리(淸白吏)'의 삶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섬진흥원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청렴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중 '부서장 중심 갑질·괴롭힘 특강'을 실시하고 청렴 표어 공모전과 '청렴 KIDI인'(청렴직원)을 선정한다.

    매월 청렴지킴이 회의를 통해 청렴 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발굴, 추진한다.

    양영환 한국섬진흥원장 권한대행은 "최근 공직사회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청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이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반부패・청렴문화 확립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