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프로토콜 창업자 일리야 폴로수킨 방한
폴로수킨·에리카 강 1:1 대담 형식
비들아시아 "국내외 커뮤니티 연결 주도할 것"
(사진=비들아시아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행사는 오는 10일~16일까지 한 주간 진행되는 비들아시아위크(BUIDL Asia Week)의 일환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한시간 동안 미디어데이 형식의 특별 대담이 진행된다. 이어 정오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오픈소스 AI 서밋 본 행사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미디어데이 세션에서는 일리아 폴로수킨과 에리카 강 크립토 플래닛 창업자가 1:1 대담 형식으로 개방형 AI와 Web 3.0의 비전 및 협력 가능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눈다.
오후 서밋 세션에는 총 10여 명의 연사가 참여해 오픈소스 AI가 지닌 투명성, 개방성, 협업 가능성에 주목한다. AI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가운데, 누구나 접근가능한 AI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비들아시아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니어프로토콜과 같은 블록체인 기반 기술이 AI 산업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도 공유된다.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 신뢰성과 분산처리 기반의 AI 운영 모델에 있어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리카 강은 “한국은 세계적인 기술 인프라와 인재를 보유함에도 불구 글로벌 AI 생태계에서는 아직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중”이라고 상황을 진단했다. 그는 “이번 서밋을 통해 국내 개발자, 스타트업, 연구자들이 글로벌 커뮤니티와 연결돼 주도적 역할을 하는 중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밋 종료 후에는 AI 개발자들을 위한 ‘BUIDL AI 해커톤’이 이어지며, 이후에는 블록체인 업계의 대표적인 행사인 ETH Seoul Summit과 BUIDL Asia가 연달아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