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4월 18일 베트남 개봉을 시작으로 4월 24일 호주, 뉴질랜드도 개봉을 확정, 4월 말 대만, 7월 26일 몽골, 일본 그 외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들도 순차 개봉 예정에 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항공판권까지 판매되어 '로비'가 보여줄 글로벌 흥행 기록에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해외 개봉에 베테랑 배급사들이 힘을 실었다. 먼저 아시아 권역에는 한국 영화 '반도', '파묘', '범죄도시', '베테랑2' 등을 비롯 '스즈메의 문단속', '존 윅 4', '상견니' 등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던 GaragePlay 배급사가 배급한다. GaragePlay 관계자는 “하정우 감독이 직접 연출하고 출연한 영화 '로비'가 대만 관객들에게 무척 신선하고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 영화를 대만 관객들에게 선보일 날을 무척 고대하며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 항공 판권에는 '파묘', '베테랑2', '청설' 등 다양한 한국 영화를 배급한 Emphasis Video Entertainment Ltd.가 맡는다. 몽골 개봉엔 '범죄도시4', '파일럿' 등을 배급한 The Filmbridge가 그 외에 베트남 개봉엔 '리볼버' 등을 배급한 Runup Vietnam이 맡았다.
해외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영화사벌집은 아시아 권역에 영화 '로비'가 판매되는 것에 “하정우 감독 특유의 재치 있는 대사와 말맛, 그리고 그것을 훌륭하게 소화해 낸 명품 배우진의 핑퐁 같은 티키타카가 해외 인기의 바탕이 아닐까 한다. 다양한 국가의 관객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이 영화가 무척 반갑다”라며 특별한 소감을 전했다.
영화 '로비'는 연구밖에 모르던 스타트업 대표 창욱(하정우)이 4조 원의 국책사업을 따내기 위해 인생 첫 로비 골프를 시작하는 이야기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