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목)

    하나은행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찾아가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애아동 위한 '배리어 프리' 공연…전국 찾아가는 공연도

    뉴시스

    [서울=뉴시스]하나은행은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2025.04.1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하나은행은 찾아가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하나은행이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18년째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프로그램으로, 동화 '재크와 콩나무'를 모티브로 해 저축·소비·나눔 등 올바른 경제습관을 알려준다.

    올해 첫 공연은 지난 16일 경기 평택시 소재 '에바다학교'에서 청각·언어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향후 청주맹학교, 전북혜화학교 등에서 청각·시각·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버전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초등학교·단체를 직접 찾아가는 공연도 개최한다. 올해 공연은 다문화가정 아이들까지 대상을 넓혀 지역적 제약·배경에 구애받지 않고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관객초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ESG상생금융부 관계자는 "쉽고 재미있는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을 통해 전국 곳곳에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습관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