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LG헬로비전, 오리지널 예능 '태군노래자랑' 시즌3 첫 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예능 '태군노래자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헬로비전은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예능 '태군노래자랑' 시즌3를 23일 오후 8시 더라이프 채널, 더라이프2 채널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지역채널에서는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티빙 왓챠 웨이브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태군노래자랑'은 트로트 가수 나태주와 박군이 노래방 기계를 들고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 진행하는 로컬 노래자랑 프로그램이다. 오직 노래방 기계 점수 결과에 따라 상품과 상금을 받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즌2까지 매 회 평균 500명의 관객수를 기록하면서 지역민 참여형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태군노래자랑'은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시즌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3500만이 넘으면서 지역채널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100만 뷰 이상 영상이 25건이 넘었고, 단일 영상 최고 조회수는 127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온라인 화제성과 인기를 입증했다.

    새롭게 돌아온 시즌3에서는 색다른 재미를 위해 '노래 장르 랜덤 뽑기' 미션이 추가된다. 발라드, 락, 힙합, K팝 등 MC가 랜덤으로 뽑은 장르의 노래를 현장에서 즉석으로 도전하는 것이다. 미션에 도전하는 도전자에게는 추가 베네핏을 제공한다. 새로운 미션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즌3의 첫 번째 장소는 부산 기장편이다. 놀라운 실력자를 선보였던 시즌2 기장 편에 이어 두 번째 만남이다. 두 MC는 기장군의 자랑인 멸치 한 상 차림으로 배를 채우고, 대변항을 돌아다니며 노래자랑에 참여할 노래 고수들을 모집한다. 부산 바다를 배경 삼아 남녀노소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빼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훈희 LG헬로비전 PD는 “지역 주민들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태군노래자랑'이 시즌3로 새롭게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참여형 콘텐츠로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