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인공지능(AI)·미디어 리빙랩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오는 5월 9일까지 천안의 지역 사회 문제 해결에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인공지능(AI)·미디어 리빙랩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빙랩(Living Lab)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실험하는 '열린 혁신 플랫폼'을 의미한다.
이번 'AI·미디어 리빙랩 프로젝트'는 기존 진행해 왔던 '리빙랩 프로젝트'와 달리 최신 사업과 기술 추세를 반영해 AI와 과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에서 총 10건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 기업, 단체(동호회 등), 개인은 프로젝트 운영비를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지원금 이외에 관련 기술 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천안 시민을 비롯해 천안에 소재한 기관·기업·단체·동아리 그리고 지역 대학(원) 재·휴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곡미 진흥원장은 “이번 'AI·미디어 리빙랩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사회 문제 해결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 천안을 포함한 충남 지역이 더욱 활기찬 문화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