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이데일리 전략포럼, 6월18∼19일 서울신라호텔 개최
브로니스와프 코모로프스키·윌렘 아데마 기조연설
브루킹스 연구소 등 '미국 3대 싱크탱크' 참여
'청년세대가 그리는 미래' 특별세션도 마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 16회를 맞는 ‘이데일리 전략포럼’에서 그 길을 찾아봅니다. 앞선 2년간 ‘인구 절벽’ 문제와 ‘인구 위기’를 짚어본 데 이어 올해는 ‘뒤집힌 인구 피라미드…축의 전환 길을 찾다’를 주제로 눈앞에 닥친 초고령사회에 대한 보다 현실적인 고민과 해법을 모색합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브로니스와프 코모로프스키 전 폴란드 대통령과 윌렘 아데마 경제협력기구(OECD) 사회정책국 선임 이코노미스트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각각 ‘인구구조 변화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국제적 맥락에서 본 한국의 출산율 추이: 정책의 역할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글로벌 관점에서의 통찰을 전합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인구문제를 겪고 있는 폴란드를 비롯한 여러 나라의 경험이 중요한 시사점을 던질 것입니다.
이틀째 정책평가연구원(PERI)과 함께하는 ‘이데일리-PERI 스페셜 심포지엄’에서는 미국 3대 싱크탱크로 통하는 브루킹스 연구소, 어반 인스티튜트, MDRC가 동시에 참여해 정책적 의견을 제시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인구문제 해법제시’ 청년 아이디어 및 정책 제안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젊은이들의 살아 있는 지식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미 현실이 된 미래, 여러분의 생각이 더해질 때 위기는 기회가 됩니다.
●일시·장소 : 6월 18일(수)~19일(목), 서울신라호텔
●주최 : 이데일리
●파트너 : 정책평가연구원(PERI)
●협력기관 : 브루킹스 연구소, 어반 인스티튜트, MDRC, 한국산업연합포럼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