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넷플릭스, 간결하고 직관적인 새로운 TV 홈화면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숙 기자]
    문화뉴스

    넷플릭스, 간결하고 직관적인 새로운 TV 홈화면 공개/사진제공=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미숙 기자) 넷플릭스가 TV에서의 넷플릭스 시청 즐거움을 강화하는 다양한 신규 기능을 발표했다.

    새롭게 공개된 넷플릭스 TV 홈화면은 회원들이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작품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중심이다.

    새롭게 도입될 TV 홈화면 주요 신기능으로 시청 결정을 도울 수 있는 모든 핵심 정보들을 전면에 배치하고, '검색'과 '내 리스트' 항목을 TV 홈화면을 왼쪽에서 상단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순간순간의 기분이나 관심사에 더 잘 반응하도록 콘텐츠 추천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위해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새로운 홈 화면을 소개했다.

    이번 넷플릭스가 공개한 새로운 TV 홈화면은 향후 수주 내에 전 세계 회원들을 대상으로 점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발표에서는 신규 TV 홈화면에 대한 소개 외에도, 업계를 선도하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인 '오픈 커넥트(Open Connect)'부터 넷플릭스만의 정교한 개인 맞춤형 추천 등 넷플릭스가 지난 수년간 선보여온 기술 혁신들도 함께 조명되었다.

    넷플릭스는 모바일에서 도입될 신기능도 소개했다. 넷플릭스는 회원들의 콘텐츠 탐색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 생성형 AI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첫 단계로 iOS를 대상으로 소규모 참여형 베타 테스트를 시작해 '신나고 재밌는 콘텐츠를 보고 싶어'와 같은 대화형 문장으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해 질 예정이다.

    또한 향후 수주 내로 넷플릭스 콘텐츠 클립으로 구성된 세로형 피드 기능 테스트 진행 예정이다. 이 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더 쉽고 재미있게 탐색할 수 있으며, 해당 섹션에서 관심 있는 콘텐츠는 탭 한 번으로 바로 시청하거나, '내 리스트'에 저장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문화뉴스

    유니스 킴 CPO는 이번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넷플릭스의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더 잘 담아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며 "회원들의 니즈에 더 직관적으로 반응함으로써, 넷플릭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장 짜릿한 순간들을 강렬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개발 목적을 설명했다.

    엘리자베스 스톤 CTO는 이번 발표를 마무리하며 "이번 TV 홈화면 업데이트가 가장 기대되는 이유는 앞으로 더욱 쉽게 진화하고 혁신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기 때문"이라며 "이를 통해 지금보다 더 좋은 넷플릭스 서비스를 향해 가면서, 사람들이 사랑할 더 많은 영화, 시리즈, 게임으로 연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와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과 제작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2년 연속 MOU를 체결했다.

    문화뉴스 / 이미숙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