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선택 2025

    정은경 “이재명 선대위 합류? 내란 종식 위해 정치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정은경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5.09. kch0523@newsis.com /사진=뉴시스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정은경 총괄선대위원장이 선대위 합류 이유를 밝혔다.

    정 위원장은 12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내란이 없었으면 선대위원장이나 정치로 나설 일은 없었을 것"이라며 "정권이 교체돼야 내란이 종식될 수 있다는 생각이 커서 선대위에 참여해야 되겠다라고 생각했다"고 선대위 합류 이유를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 질병관리청장 출신으로 선대위 합류 전 서울대 의대 가정의학과 임상교수로 재직했던 정 위원장은 '만약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당선된다면 보건복지부 장관으로서 역할을 하는 건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정권이 교체되면 저의 일상으로, 저의 대학으로 돌아갈 계획"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한 정 위원장은 의대 정원 증원 문제를 포함해 의료 현장 혼란을 해결할 방안에 대해선 "초고령화와 의료 기술 발달, 의료비 급증 등 의료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라며 "20∼30년을 내다보는 의료 개혁 방안과 로드맵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의 잘못은 그렇게 복잡한 환경 변화나 의료 문제를 의대 정원 증원 하나로만 해결하려 했기 때문"이라며 "병상이나 의료전달체계 문제 등을 고려하는 속에서 정원을 어떻게 할지 봐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정은경

    bng@fnnews.com 김희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