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곡성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5월 이벤트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만5천원 이상 결제 시 6천원 할인쿠폰

    14일부터 곡성심청상품권으로 결제 가능

    아시아경제

    곡성군이 소상공인 소비 진작을 위해 전남도 공공배달앱 '먹깨비' 5월 이벤트를 실시한다. 곡성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소상공인 배달서비스를 지원하고 소비 진작을 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 5월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22년부터 전남도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저렴한 중개수수료를, 이용자에게는 연간 다양한 할인·무료 쿠폰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가오는 곡성세계장미축제를 맞이해 오는 31일까지 곡성 먹깨비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용자가 먹깨비 앱에서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6,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오는 14일부터는 모바일 심청상품권으로 먹깨비 어플에서 결제가 가능해진다. 모바일 심청상품권을 10% 할인해 구매하고, 추가 할인쿠폰을 함께 사용할 경우 1만5,000원을 8,100원에 결제할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조상래 군수는 "대도시에 비하면 곡성은 배달인력 부족 등 서비스 여건이 약한 측면이 있다"며 "배달서비스 이용이 많아져야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 제공 및 홍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은 물론 지역민들이 배달앱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