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쓰레기도 버리네"…테슬라, 집안 일 하는 옵티머스 영상 공개(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테슬라의 인간형 로봇 개발 부서 '테슬라 옵티머스'는 개발 중인 로봇 '옵티머스'가 16가지가 넘는 집안 일을 수행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테슬라 옵티머스' 엑스(X·구 트위터 갈무리)) 2025.05.23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용중 인턴 기자 = 테슬라에서 개발 중인 인공지능(AI) 로봇 '옵티머스'가 집안 일을 하는 영상이 SNS에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테슬라의 인간형 로봇 개발 부서 '테슬라 옵티머스'는 엑스(X·전 트위터)를 통해 옵티머스가 집안 일을 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옵티머스가 발레하는 영상을 업로드 한지 일주일 만이다.

    영상 속 옵티머스는 쓰레기 봉투를 쓰레기 통 속으로 넣고, 빗자루로 먼지를 쓸며, 주걱으로 냄비 속 재료를 섞는 등 16가지가 넘는 집안 일을 수행했다.

    테슬라 옵티머스는 사람의 1인칭 영상으로 학습시켰고, 이 방법이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돌파구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테슬라 옵티머스 부사장 밀란 코바치는 "로봇이 사람의 1인칭 영상으로 학습할 때, 원격 조종보다 자율 업무 수행 능력이 올라간다"며 "우리의 목표는 학습 영상의 범위를 3인칭으로 확대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개된 후 해당 영상은 화제가 됐고 이틀 만에 '좋아요' 3만2000개를 돌파했다.

    누리꾼들은 "나 저런 로봇 필요해" "놀라운 발전이네" "옵티머스는 크게 성공할 것 같은데?"라는 반응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yj231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