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생성AI 데이터 보안 서비스 '시큐어브리지'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랩의 차세대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MSP) 전문 자회사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16일 생성형 AI(인공지능) 데이터 보안 서비스 '시큐어브리지(SecureBrid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큐어브리지는 생성형 AI 확산에 따라 커지는 정보 유출 우려에 대응해, 기업이 도입에 대한 기술적 부담 없이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AI를 도입·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성형 AI 데이터 보안 서비스다.

    중요 데이터 입출력 탐지 및 프롬프트 인젝션 방지, 프롬프트 이력 모니터링 및 정책 제어, 멀티 LLM(거대언어모델) 지원 및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 등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고려한 생성형 AI 환경의 보안 공백을 해소하는 데 주력했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최근 생성형 AI의 확산과 함께 보안 사각지대와 정보 유출 우려가 빠르게 부각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실질적으로 대응하는 시큐어브리지가 기업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AI를 도입·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시큐어브리지 출시와 함께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소통도 이어간다. 6월에는 △화성특례시 AI 엑스포 'MARS2025'(6월 18~20, 안랩 공동부스 참여) △금융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AWS 컨퍼런스 2025(6월 19일, 단독 부스 및 발표 참여) 등 다양한 행사에서 '시큐어브리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