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중화권 영향력 강화

    '브라운더스트2'만의 감성으로 팬심 저격

    "대만·홍콩 주요 앱 마켓 최고 매출 1위 상승세 이어갈 것"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네오위즈는 자사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2’가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빌리빌리 월드 2025’는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Bilibili)’가 주최하는 대형 서브컬처 행사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 간 중국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참가는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 시장에서 '브라운더스트2'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글로벌 팬덤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최근 '브라운더스트2'는 대만 및 홍콩 양대 앱 마켓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한 만큼, 이번 전시 참여를 통해 중화권에서의 영향력을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장 부스는 네온사인과 함께 전자음악(EDM)을 즐기는 화려한 여름 밤 감성을 담아 꾸며질 예정이다. 가챠 게임, 두더지 잡기, AR(증강현실) 포토 부스, 일러스트 액자 전시존 등을 마련한다. 굿즈존에서는 브라운더스트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전시하고, 판매한다.

    별도 무대에서는 ▲5성 캐릭터를 뽑는 ‘골든핑거 가챠쇼’ ▲코스플레이어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2주년 방송에서 호응을 얻었던 1대1 형식의 ‘미니게임’ 등이 열린다.

    특별 이벤트도 운영한다. 공식 SNS 채널 팔로우 인증, 미니게임 참여 등 네 가지 미션을 완수하면 ‘다키마쿠라 커버’, ‘아크릴 글리터 블록’, ‘랜덤 포토카드’ 등을 추첨으로 제공하는 ‘스탬프 미션 보상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인게임 업적 레벨 40 이상 이용자에게는 ‘빌리빌리 월드 2025 출전’을 기념하는 메달을 선착순 추가 증정한다.

    오는 12일에는 김종호 브라운더스트2 사업부장이 ‘골든핑거 가챠쇼’에 직접 출연해 팬들과 만난다. 13일에는 VIP 특별 이벤트를 마련, 추첨을 통해 업적 레벨 40 이상 이용자에게 일러스트 액자를 증정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는 ‘브라운더스트2’가 중화권 이용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팬들과 적극 소통해 대표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