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16 (월)

    이슈 선거와 투표

    황운하 의원 "내년 6월 지방선거 때 세종시장 출마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의사당 부지 찾아 출마 가능성 시사

    뉴시스

    [세종=뉴시스] 송승화 기자 = 최형욱 행복청 국장으로 부터 설명 듣는 (오른쪽)황운하 조국혁신당 국회의원. 2025.07.22. ssong1007@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황운하 조국혁신당 국회의원이 22일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를 방문한 자리에서 내년 6월 지방선거 세종시장 출마에 대해 "계속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황 의원은 세종시장 출마설에 대한 기자 질문에 "조국혁신당은 원칙적으로 내년 지방선거 때 모든 지역에서 후보를 낸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며 "제가 대전에서 21대 국회의원을 했기 때문에 아마 연고가 있어서 그런 얘기가 나오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세종시장 출마에 대해) 계속 검토 중"이라며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서 황 의원은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과 관련해서도 의견을 밝혔다.

    그는 "해수부 이전은 민주당에서도 그런 입장을 얘기한 것 같다"며 "세종시민을 (상대로) 사전에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에 대해 아쉬움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황 의원과 같은 당 차규근 국회의원은 세종시 세종동 국회 세종의사당 부지를 돌아보고 행정중심복합건설청 최형욱 국장으로부터 진행 설명을 들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