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나이 라이브 등 AI 기능 탑재
무게·두께 줄여…가격 전작과 동일
모델이 AI 기능을 강화한 양자암호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6’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양자암호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6’를 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퀀텀6는 AI 기능과 휴대성을 강화했으며,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61만8200원(VAT 포함)으로 가성비도 뛰어나다.
갤럭시 퀀텀6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을 그리는 동작만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구글의 ‘서클 투 서치’를 비롯한 다양한 AI 기능이 적용됐다. 구글 멀티모달 AI ‘제미나이 라이브’도 탑재해 고객은 카메라로 보는 화면을 공유하며 대화하듯 실시간으로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필요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 갤럭시 퀀텀6는 국내 갤럭시 A 시리즈 가운데 최초로 AI 기반 사진·영상 편집 보조 기능인 ‘베스트 얼굴’과 ‘자동 잘라내기’를 제공한다.
‘베스트 얼굴’은 모션 촬영을 통해 최적의 표정을 골라 실패 없는 사진 촬영 및 편집을 지원하며, ‘자동 잘라내기’는 AI가 영상을 분석해 주요 장면을 추출하고 최적의 동영상 편집 구간을 제공한다.
이번 갤럭시 퀀텀6는 전작(213g) 대비 무게가 198g으로 크게 가벼워졌으며, 두께도 8.2㎜에서 7.4㎜로 얇아졌다. 견고한 메탈 프레임을 사용했으며 45W 고속 충전, 방수·방진과 삼성월렛 등 기본 편의 기능을 갖췄다. 갤럭시 퀀텀6 색상은 ‘어썸 라이트그레이’, ‘어썸 그라파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SKT는 갤럭시 퀀텀6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갤럭시 퀀텀6를 구매하고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음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는 삼성 정품 카드 슬롯 케이스와 ‘T 우주패스 with(위드) 유튜브 프리미엄 +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권’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이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권을 함께 묶어 지난달 새로 출시한 상품이다.
11번가에서는 개통을 14일 유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갤럭시 워치8 40㎜’(10명) ‘갤럭시 워치8 클래식 46㎜’(10명)를 증정한다.
유철준 SKT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갤럭시 퀀텀6는 다양해진 AI 기능과 사용도가 높은 편의 기능을 빠짐없이 갖춘 SKT 전용 5G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은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권제인 기자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