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배정 주식 수 확인 가능
1320명 추첨해 투자 지원금
총 1억원 지급하는 이벤트도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 화면 갈무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이낸셜뉴스]카카오뱅크는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서비스의 특징은 공모주 투자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한 곳에 모았다는 점이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는 손님이 카뱅 앱에서 공모주에 대한 필수 정보를 확인하고 제휴 증권사를 통한 계좌 개설 및 청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주 청약 정보 서비스에서 손님은 청약을 앞둔 공모주의 수요예측 기간, 청약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일 등을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따. 주요 공모 일정과 청약 의사결정을 위한 각종 주요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각 공모주에 대해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와 제휴 증권사의 주식 계좌 보유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 제휴 증권사에 한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다.
청약 중인 공모주에 대해서는 실시간 경쟁률(균등·비례)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예상 배정 수량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청약 금액과 실시간 경쟁률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예상 배정 주식 수도 확인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림 설정하고 지원금 받기' 버튼을 누르고 공모주 청약 정보 페이지에서 공모 일정 알림을 설정한 손님을 대상으로 서비스 출시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을 통해 총 1320명에게 투자 지원금 총 1억원을 지급한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