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이폰16 진짜 킬러앱은 '카메라 컨트롤' 버튼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카메라 제어 전용 버튼인 '카메라 컨트롤'을 채택한 아이폰16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의 아이폰16이 새로운 카메라 컨트롤 버튼을 도입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비지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아이폰16이 인공지능(AI) 탑재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아이폰16을 첫 데스트한 기술 리뷰어들은 새롭게 도입된 카메라 컨트롤 버튼을 주목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카메라 컨트롤 시스템은 버튼 한 번의 클릭으로 카메라 앱을 열 수 있고, DSLR 카메라의 셔터 버튼처럼 작동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확대, 초점 조정 등의 카메라 제어 기능을 사용하거나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카메라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들 사에서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아이폰16의 카메라 컨트롤 기능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폰16에는 액션 버튼, 볼륨 조절 및 전원 버튼 등 총 5개의 버튼이 있다. 애플은 이 카메라 제어 버튼이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타사 앱에서도 작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해당 기능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지만 일부 리뷰어들 사이에서는 "이 기능이 얼마나 유용할지는 궁금하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