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속초소식] 에너지·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규 가입자 모집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탄소중립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속초=연합뉴스) ▲ 에너지·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신규 가입자 모집 = 강원 속초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자동차 분야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소비량 감축률에 따라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다.

연중 상시로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https://cpoint.or.kr/)나 모바일 앱(카본 페이), 시청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총 147대를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https://car.cpoint.or.kr/)을 통해 신청 후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감축 실적에 따라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급한다.

이병선 시장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미래 100년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속초시청
[속초시 제공]


(속초=연합뉴스) ▲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소 모집 = 강원 속초시는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소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음식 및 숙박업소의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식품위생법에 따른 일반음식점 6개소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숙박업소 3개소 등 총 9개소이다.

업소당 최대 750만원의 환경개선 비용 중 80% 수준인 6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속초시보건소 보건위생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중현 시 보건소장은 "대상 업소 운영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학생 지도 (PG)
[강민지 제작] 일러스트


(속초=연합뉴스) ▲ 속초시 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진로 설계 지원 추진 = 강원 속초시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아동과 청소년 대상 진로 설계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생활 전반에서 느낄 수 있는 고민을 편안하게 상담하는 환경을 제공, 안정적인 사회 적응과 취업 기회를 돕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아동과 7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며, 올해 연말까지 연중 진행한다.

배영란 센터장은 "아동과 청소년이 진로에 대한 방향을 고민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기회로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