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하나로 언어부터 수학, 음악까지
한국어 앱에 수학과 음악 학습 업데이트
한국어 앱에 수학과 음악 학습 업데이트
듀오링고, ‘수학’과 ‘음악’ 학습에 한국어 서비스 개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세계 최다 이용 모바일 학습 플랫폼인 듀오링고가 수학과 음악 학습 과정에 한국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어 사용자들은 영어가 아닌 모국어로 기존의 언어 학습을 넘어 누구나 무료로 수학과 음악을 배울 수 있다.
듀오링고는 ‘세계 최고의 교육을 개발하고 누구에게나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명을 기반으로 하나의 앱 안에 언어뿐 아니라 수학과 음악 과목을 추가하며 비전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듀오링고의 수학과 음악 학습은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언어 학습과 마찬가지로 게임 기반 학습 방식을 적용해 재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듀오링고 수학은 기초 연산부터 논리적 사고력까지 다양한 개념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듀오링고만의 창의적인 연습 문제를 개발해 수학을 즐겁고 매력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시계의 분침이나 시침을 움직여 다른 바늘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보면서 시간과 분의 관계에 대해 이해를 돕는 식이다. 여기에 재밌는 애니메이션과 대화형 연습, 사용자를 응원하는 캐릭터, 도전 과제와 연속 기록 수행 등 게임적 요소를 더해 몰입도를 강화했다.
이번 한국어 서비스 도입은 기존에 영어로 배워야 했던 수학과 음악을 한국어로 배울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영어가 낯선 어린아이나 고령층에게 보다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