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베코, 스텔란티스 상용차 사업부와 ‘전기 밴’ 2종 협력 생산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베코, 스텔란티스 상용차 사업부와 ‘전기 밴’ 2종 협력 생산 [사진제공=이베코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가 유럽 시장에 선보일 전기 밴 2종 제작을 위해 스텔란티스의 상용차 전담 사업부 ‘프로 원’과 협업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베코의 새로운 전기 밴 2개 모델은 스텔란티스 프로 원의 총중량(GVW) 2.8~4.25t 중대형 밴 전기 플랫폼을 바탕으로 생산된다. 이번에 10년 공급 계약을 체결한 이베코그룹과 스텔란티스는 새로운 전기 밴 2개 모델의 상용화 시점을 2026년 중반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사가 협업 제작할 전기 밴 2개 모델은 스텔란티스 프로 원의 이탈리아 아테사, 폴란드 글리비체, 프랑스 오르댕 공장에서 생산돼 이베코그룹에 납품될 예정이다. 이베코그룹은 자사의 판매·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영국을 포함한 유럽 시장에 유통할 방침이다.

해당 모델 2종은 기존 이베코 전기 밴 ‘e데일리’와 함께 유럽 내 이베코의 소형 상용차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베코 e데일리는 이탈리아 수자라 공장에서 생산돼 브레시아 공장에서 전동화되는 전기 상용차다.

루카 스라 이베코그룹 트럭사업부 사장은 “혁신적이고 다재다능한 전기 밴 2종을 이베코의 소형 상용차 라인업에 추가할 예정”이라며 “스텔란티스 프로 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와 유럽에서 광범위한 노하우와 강력한 입지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유럽 내 우리의 고객들의 운송 사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