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퇴직 이후 새로운 인생준비! ‘한국생애설계사(CLP)’ 교육생 모집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와 한국생애설계협회는 ‘제 20회 한국생애설계사(CLP) 자격시험’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한국생애설계사(CLP) 자격은 2015년에 제 1회 한국생애설계사들을 배출하였고, 2024년까지 년 2회자격시험이 시행하여 현재까지 19회 시험에서 300여명의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한국생애설계사(CLP) 교육은 한양사이버대학 실버산업학과의 전공과목으로 개설되어 있으며, 교육은 생애설계 이론 120시간, 실무 40시간 등 16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비용은 기존 교육비 180만원에서 특별할인 된 120만원으로, 자격시험은 금년 6월에 시행될 예정이다.

강사진은 최성재 서울대 명예교수를 비롯한 40여명의 생애설계 교재 집필진이며, 교육 대상은 퇴직을 앞두고 있는 기업체 임직원, 관공서 및 복지기관 퇴직 관련 담당자, 생애설계 교육과 컨설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일반인들이며, 최근 사무직 퇴직예정자들의 퇴직 이후의 활동을 준비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과 취득 이후 활동에 대한 문의가 많다.

매일경제

한국생애설계사 (CLP) 자격표장


한국생애설계사(CLP)는 청소년 진로설계, 청년층 인생설계, 중장년 재취업지원서비스 교육, 노후설계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애설계 전문가로, 지금까지 배출된 한국생애설계사는 기업, 기관, 복지관, 대학, 학교 등에서 생애설계 기반 청소년 진로설계 강사, 퇴직예정자 재취업지원 서비스 교육 강사, 컨설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퇴직준비 단계부터 노후 생활 전반에 대한 인생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컨설팅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KALPS)’ 자격시험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KALPS) 교육은 ▲생애설계총론 ▲생애재무설계 ▲건강설계 ▲여가 및 취미생활 ▲가족 및 사회적 관계 ▲커리어 관리 및 개발 등 6개 과목에 대한 이론 60시간, 컨설팅 역량 향상을 위한 실무 40시간 등 총 10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비는 80만원이며, 자격시험은 금년 6월에 시행될 예정이다.

CLP 자격증 및 KALPS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생애설계란 인생의 꿈(사명)을 확립하고 , 전 생애에 걸쳐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과정이다. 생활의 재무적 및 비재무적 측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 세대별 즉, 생애주기별로 인생 전체에 대한 시간관리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로설계, 재무설계, 은퇴설계, 생애경력설계 등이 포함돼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