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최근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강유산균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업계에 따르면 구강유산균은 구강 내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구강 점막의 면역체계를 강화해 다양한 구강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관련 제품이 다양한 만큼 선택에 고민이 된다. 그럴 때 아래의 가이드를 참고할 수 있다.
주요 구강유산균 균주로는 락토바실러스 브레비스(Lactobacillus brevis)가 있다. 치주질환으로 인한 잇몸 출혈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구강 궤양에 효과적이다.
락토바실러스 퍼멘텀(Lactobacillus fermentum)은 구취와 충치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데 국내에서는 '구강질환 예방 또는 개선 효과'로 특허를 취득한 균주이기도 하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Lactobacillus rhamnosus)는 스트렙토코커스 뮤탄스와 같은 유해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며 면역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Lactobacillus gasseri)는 특히 치주 질환 환자의 잇몸 건강에 기여하는 균주로 알려져 있다.
관련 제품을 선택할 때 위에서 언급한 균주를 포함하는지, 또 조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믿을 만한 제조사에서 생산된 제품인지 확인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유산균을 선택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건 개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 자신의 구강 상태와 건강 목표에 맞는 균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구강유산균은 꾸준히 복용할 때 그 효과를 발휘하는 만큼, 자기 자신에게 맞는 적절하면서도 올바른 제품을 선택한다면 구강 건강을 지키는 데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