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AFC 챔피언스 리그

    토트넘 "손흥민, LAFC로 이적" 공식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7일 공식홈페이지에 손흥민의 로스앤젤레스FC(LAFC)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캡처 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손흥민의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LAFC로의 완전 이적을 확정지었다"고 발표했다.

    토트넘은 "33세의 쏘니는 10년 전인 2015년 8월 토트넘에 입단한 이후 구단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454경기에서 173골을 넣으며 우리 역사상 역대 5번째로 높은 기록을 세웠다"고 손흥민을 치켜세웠다.

    이어 "그의 가장 큰 업적은 2025년 5월 (스페인) 빌바오에서 구단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승리로 이끈 것"이라고 강조하며 "그는 우리 역사상 주요 트로피를 들어 올린 주장 13명 중 하나가 됐다"고 덧붙였다.

    대니얼 레비 토트넘 회장도 "릴리화이트 셔츠를 입은 역대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지난 10년간 지켜보는 즐거움을 안겼다"며 "그는 재능 있는 축구선수일 뿐 아니라 구단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준 놀라운 사람"이라고 말했다.

    레비 회장은 이어 "쏘니는 이 구단에 너무나 많은 것을 줬고 우리는 영원히 감사할 것"이라며 "그의 앞날에 가장 큰 행운을 빌며 그는 언제나 우리의 사랑하는 토트넘 가족 구성원으로서 구단에서 환영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일보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가 7일 공식홈페이지에 손흥민 입단을 발표했다. LAFC 공식 홈페이지 캡처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AFC도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LAFC는 손흥민이 P-1 비자 및 국제 이적 증명서(ITC)를 받는 대로 출전 자격을 얻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손흥민은 구단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 도시 중 하나인 LA에 있는 LAFC에 합류하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MLS에서의 새로운 도전이 너무나 기대된다. 이곳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이 클럽과 이 도시, 그리고 팬들을 위해 모든 것 쏟아 붓겠다. 빨리 시작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진주 기자 pearlkim7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