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제리 필레이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 접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08.11. bjko@newsis.com /사진=고범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재명 대통령이 제리 필레이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와 만나 "남북관계 개선에도 할 수 있는 역할이 있으시면 지원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리 필레이 총무를 접견하며 "남북 교회들 간 대화를 처음 열어준 것도 WCC인 것으로 알고 있다. 그 점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 민주화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해주신 것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며 "존경하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구명운동도 해 주셨고 대한민국의 인권 침해 사태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주셔서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정말로 큰 역할을 해주셨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온 세상의 평화와 안정, 연대를 위해서 애쓰시는 WCC의 활동이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리 필레이 총무는 "특별히 이 대통령이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리고 싶다. 한국사회 내에서 많은 기대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그 가운데에 우리를 불러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고 하나님의 가호가 있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제리 필레이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를 접견하고 있다. 2025.08.11. bjko@newsis.com /사진=고범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