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트럼프 "금에 관세 부과 안해"...금 가격 하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금에 대한 관세를 부과하지 않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루소셜 계정 등을 통해 "금에는 관세를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뉴스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를 방문했다.[사진=로이터 뉴스핌]  2025.07.28 mj72284@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은 며칠간 이어진 '금 관세설'에 종지부를 찍으며 국제 금시장이 하락하며 안도하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지난 8일 미 관세국경보호청(CBP) 홈페이지에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금괴에 대해 국가별 수입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는 유권 해석이 올라오면서, 전 세계 금 공급망에 심각한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졌었다.

    이후 백악관 관계자는 다음 날 "금괴 및 일부 특수 제품에 대한 관세 적용과 관련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 행정명령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발표 직후 금 선물 가격은 급락했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물 금 선물(GCv1)은 2.4% 하락한 온스당 3,407달러를 기록했고, 국제 현물 금은 1.2% 내려 3,357달러로 거래됐다.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