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교권 추락

    충남대병원 임상교육시뮬레이션센터, 간호대학 교원 임상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충남대학교병원 임상교육시뮬레이션센터 2025년도 간호대학 교원 임상연수(충남대병원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 임상교육시뮬레이션센터는 변화하는 임상실습 현장을 파악하고 시뮬레이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도 간호대학 교원 임상연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상에서의 감염관리와 시뮬레이션센터 활용 교육의 실제’를 주제로 인근 대학 간호학과 교수 6인이 참여해 이뤄졌다.

    특히 센터의 고기능 시뮬레이터와 장비를 활용한 간호사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반응형 시뮬레이터 △분만 시뮬레이터 △가상현실(VR)해부학 테이블 △오큘러스 메타퀘스트를 활용한 VR시뮬레이션 교육 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정에 참여한 연수자는 "개인보호구 착탈의 과정에서 뷰박스를 이용한 손위생 상태 확인이나 형광물질을 이용한 오염도 측정을 실제로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이 인상적이었다"며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최상의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센터는 실제 임상현장과 유사한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해 기본소생술·전문수기술·임상학습·시뮬레이션 교육 등 다양한 임상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내외부 의료인 및 보건의료계 학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