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끝 없는 흥행 질주…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역대 영화 1위 입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넷플릭스 역대 영화 1위를 차지했다. .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마침내 넷플릭스 영화 역대 1위에 올랐다. 이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오징어 게임' 기록까지 넘어설지 궁금증이 모인다.

    27일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누적 시청 수는 2억 3,600만으로 집계돼 영화 부문 역대 1위에 올랐다. 이는 2021년 11월 공개된 드웨인 존슨·라이언 레이놀즈 주연 영화 '레드 노티스' 2억 3090만의 수치를 뛰어넘는 기록이다.

    이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 영화 부문 역대 1위를 차지, 가장 많이 본 영화가 됐다. 쇼 부문을 포함하면 '오징어 게임1'(2억 6,520만), '웬즈데이1'(2억 5,210만)에 이어 역대 3위의 성적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제작은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등을 만든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맡았다. 연출은 한국계 캐나다 감독 매기 강과 크리스 아펠한스가 맡았고, 배우 이병헌과 안효섭이 영어 더빙으로 참여해 반가움을 자아냈다. 그룹 트와이스의 정연 지효 채영도 OST에 참여했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이후 3일 만에 한국을 비롯해 미국·영국·호주·프랑스·독일·홍콩·인도·이탈리아·일본·멕시코 등 31개국에서 1위를 선점했다. 특히 영미와 유럽권에서도 빠르게 정상을 차지했다.

    여기에 이달 23일 미국에서는 관객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싱어롱' 특별 상영이 진행되며 다시금 인기를 공고히 했다. 뿐만 아니라 OST를 향한 관심도 뜨겁다. 헌트릭스가 부른 'Golden'(골든)은 지난 11일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매기 강 감독은 글로벌 신드롬을 자아낸 비결에 대해 "이 영화의 매력은 이야기에서 나온다. 캐릭터의 공감할 수 있는 지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