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송언석, 특검 권성동 구속영장 청구에 "야당 탄압" 반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건희특검 향해 "정권의 충견…직접 증거 제시 못 해"

    뉴시스

    [인천=뉴시스] 김금보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오후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열린 2025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 참석 도중 교육원 외부로 이동하고 있다. 김건희 특검팀은 이날 오후 권 의원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2025.08.28. kgb@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인천=뉴시스]하지현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권성동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비열하고 노골적인 야당탄압"이라며 반발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정권의 충견 민중기 특검팀이 우리 당 권성동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습 청구했다"며 "특검의 야당탄압이 날로 점입가경"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중기 특검팀은 그동안 권 의원을 망신 주기 위한 끊임없는 언론플레이와 피의사실공표를 감행해 왔다"며 "정작 특검팀은 금품수수 의혹을 입증할 직접적인 증거를 전혀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 소환조사를 진행하고, 제대로 된 조사 결과 분석도 하지 않은 채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이라며 "소환조사는 그냥 쇼였을 뿐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권 의원은 과거 문재인 정권 시절에도 검찰의 탄압을 받았다"며 "당시 검찰은 명확한 증거도 없이 오직 꿰맞춘 진술에만 근거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결과는 기각이었고, 기소를 이어갔지만 결과는 대법원 무죄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당대회 날에는 국민의힘 중앙당사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려고 들더니, 이번에는 국회의원 연찬회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야당 의원 구속영장 청구를 발표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권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지난 2022년 1월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씨로부터 통일교 행사 지원 등을 요청받으며 불법 정치자금 1억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다.

    권 의원은 전날 특검의 소환 조사에 출석해 "여러 번 밝힌 바와 같이 통일교 관계자로부터 어떤 금품을 수수한 바가 없다"며 "특검이 제기한 각종 의혹에 대해 결백하고 당당하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연찬회에 참석했던 권 의원은 구속영장 청구 소식이 전해진 뒤, 기자들의 관련 질문에 답하지 않고 차량을 통해 현장을 빠져나갔다.

    불체포특권을 가진 현직 국회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될 경우,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야 법원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