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이슈 가상화폐의 미래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스테이블코인 테더 부사장과 오늘 면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테이블코인 업계 전반 논의…서클 사장 이어 연쇄 회동

    연합뉴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서울=연합뉴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8일 제주도에서 열린 신한금융그룹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다. 2025.8.31 [신한금융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의 고위 관계자들과 만나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업 가능성을 논의한다.

    8일 금융계에 따르면 진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테더의 마르코 달 라고 부사장, 퀸 르 아태지역 총괄, 안드레 킴 중남미 매니저 등을 만나 환담할 예정이다.

    이번 면담은 스테이블 코인 업계 동향 전반과 양사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알려졌다.

    테더 인사들은 이번 방한 기간에 신한금융 외 핀테크(금융기술) 업체 토스, 고려대 등과도 만날 예정이다.

    진 회장은 앞서 지난달 22일 또 다른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인 서클의 히스 타버트 사장과도 만나 현안을 논의했다.

    그는 이달 1일 열린 창립 24주년 행사에서 "플랫폼 기업과 디지털화폐의 확산으로 은행 예금 기반이 위협받을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shk999@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