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한국MS, 에이전틱 AI 현재·미래 조망하는 'AI 트랜스포메이션 위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마이크로소프트 행사 소개 이미지. 자료=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이달 'AI 트랜스포메이션 위크'를 개최, 에이전틱 인공지능(AI)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다양한 세션을 진행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기업이 직접 에이전틱 AI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를 공유하는 웨비나를 시작으로 총 6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9일 개최되는 '씨 더 에이전틱 AI, 일의 판을 바꾸다' 세션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마트, KT, LG전자,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국내 주요 기업이 에이전틱 AI를 전략적으로 업무에 도입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낸 생생한 경험담을 소개한다.

    26일에는 강남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제조업 관계자들을 위한 산업 특화 세션 '제조업의 미래, Agentic AI로 다시 쓰다'가 열린다. 아모레퍼시픽, 포스코, 한화 등 혁신을 선도하는 국내 제조 기업들이 조직 맞춤형 에이전틱 AI를 도입한 사례를 공유한다.

    에이전틱 AI 개발 해커톤인 '코파일럿 에이전톤 서울 2025'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기반 맞춤형 에이전트 개발 과정과 함께 전문가 교육과 코칭을 제공한다.

    이밖에 개발자를 위한 핸즈온 워크숍 '코드 더 에이전틱 AI', 마이크로소프트 런과 인프런을 통해 제공되는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인 '런 더 에이전틱 AI' 등도 진행한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