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아코르, 오라클 클라우드로 글로벌 자산 관리 시스템(PMS)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PMS를 도입한 호텔그룹 아코르 호텔 내부 전경. 오라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호텔그룹 아코르가 호텔 운영을 간소화하고 개선하기 위해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글로벌 자산관리 시스템(PMS)로 글로벌 자산을 이전한다.

    아코르는 안전한 통합 PMS 플랫폼에서 개별 호텔 시설과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정보를 표준화해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정보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촉진해 더 나은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아코르는 수십억 달러 규모 미팅과 이벤트 사업 확장과 지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라클 오페라 클라우드 세일즈 앤드 이벤트 매니지먼트를 선호 솔루션으로 선정했다. 회사 임직원은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사용 가능한 행사 공간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고, 게스트와 협력사 이벤트 기획자는 최신 디지털 셀프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행사장, 객실, 케이터링 서비스를 손쉽게 열람하고 예약할 수 있다.

    장 노엘 라우 켕 룬 아코르 최고유통책임자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의 PMS 구현은 고객에게 일관적인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 각지에서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기술 제공 뿐만 아니라 단순한 기술 제공업체 차원을 넘어 진정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 변모한 오라클의 협업 정신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알렉스 알트 오라클 소비자 산업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사업 본부장은 “아코르는 오페라 클라우드를 통해 새로운 기회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하고 필요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조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