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브유(Be:live U) 이음캠페인 팝업 행사…14년간 1만건 상담 진행
(서울=연합뉴스) 강수련 기자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18일 자살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세상에 전하는 '비:리브유(Be:live U) 이음 캠페인'의 팝업 행사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개최했다.
생명보험재단이 도심형 'SOS 마음의전화' 론칭을 기념하기 위한 대중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시민들이 서로에게 따뜻한 응원을 전하며 생명존중 문화를 자발적으로 확산해 나가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장에는 SOS마음의전화 부스 체험, 손 편지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마음우체국, 재단의 자살예방사업 소개 부스 등으로 구성됐다.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장동선 박사의 '이음 토크콘서트'에서는 '행복은 사람 사이에'를 주제로 대인관계와 행복에 관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장우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시민의 참여로 생명 존중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었다"며 "SOS생명의전화를 통해 한강 투신율을 줄인 경험을 바탕으로, 도심 속 SOS 마음의전화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버팀목이 되고 시민간 서로 응원과 지지를 나누는 연대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SOS 생명의전화를 운영하며 지난 14년간 1만42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2천265명의 투신 직전 자살 위기자를 구조했다.
traini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