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교권 추락

    최교진 교육장관, 현장 교원과 간담회…교육활동 보호 대책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활동 보호 강화 정책 마련 일환

    악성 민원 대응 대책·추진 정책 논의

    뉴시스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최교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5일 오후 충남 금산여자고등학교에서 열린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교사·학생과의 대화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교육부 제공) 2025.09.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예빈 기자 = 최교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현장 교원들과 만나 교육활동 보호 대책에 관해 논의한다.

    24일 교육부에 따르면 최 부총리는 이날 서울 신자초등학교에서 교육활동 보호 강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현장 교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최 부총리는 현장 교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 추진될 교육활동 보호 정책을 안내할 예정이다. 정책에 대한 현장 교원들의 의견도 청취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최 부총리와 현장 교원들은 악성 민원 대응을 위한 대책 준비 상황을 논의한다. 최근 강화되고 있는 교육활동 보호 대책의 성과와 보완점에 대해서도 다룬다.

    최 부총리는 "많은 학부모님들이 선생님들의 교육활동을 응원하고 있음에도 일부 악성 민원 때문에 우리 선생님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시도교육청과 함께 악성 민원으로 인한 선생님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대응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575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