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네이버웹툰,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 사전 예약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네이버웹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이 ‘마루는 강쥐’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에 놀러와’(이하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10월 16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운영되며, 사전 예약은 9월 25일 오후 4시부터 10월 26일 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마루의 숲속 베이커리’는 마루와 친구들이 꾸민 숲속 공간을 테마로 구성된다. 소심한 호랑이 캐릭터 ‘코코’도 함께 등장하며, 현장에서는 약 150종의 굿즈가 판매된다. 신규 굿즈 99종과 애니메이션 굿즈 23종이 처음 공개되며, 기존 인기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 연재를 시작해 2023년 11월 완결된 웹툰으로, 완결 이후에도 굿즈 소비와 2차 창작, 커뮤니티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이를 기반으로 캐릭터 사업을 확대해왔으며, 코엑스몰·더현대서울·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또한 GS리테일, 도미노피자, LG생활건강, 롯데월드 등과 협업을 진행하며 IP 활용을 넓혀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열리는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과 연계해 운영된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 행사로, 올해 2회차를 맞는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