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취업과 일자리

    CJ그룹 하반기 신입 채용 마감…채용 콘텐츠 1400만뷰 '대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Z세대 겨냥한 맞춤형 채용 콘텐츠 제공

    K웨이브 열풍 맞물려 취업 관심도 증가

    아시아투데이

    웹드라마 유일무이 보고서 포스터./CJ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창연 기자 = CJ그룹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접수를 마감했다. 이번 채용 과정에서 공개한 채용 정보 관련 맞춤형 콘텐츠가 공개 한달만에 누적 조회수 1400만회를 기록했다. 세계적인 K웨이브 열풍에 더해 지원자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춘 소통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26일 CJ그룹에 따르면 앞서 CJ는 공식 유튜브 채널 'CJ 뉴스룸'과 'CJ 커리어'를 통해 신입사원 직무와 성장기를 다룬 웹드라마 '유일무이 보고서'와 계열사별 대표 직무 강연 영상 'CJ 직무 토크쇼' 등을 공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기존 채용 담당자가 일방적으로 설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지원자들이 다양한 직무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원자들은 계열사별 전형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 시 내년 1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입문교육에 참여한다.

    CJ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직무 이해도와 경험을 높이는 차별화된 채용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보이며 그룹의 채용 매력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CJ는 채용 정보와 주요 직무 정보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인재 확보 및 육성에 지속 투자하겠다"고 덧붙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