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기술로 배달하는 새로운 미래" 배민, '우아콘 2025' 참가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술 노하우 공유 콘퍼런스…10월29일 개최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앱 개발과 운영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술 콘퍼런스를 연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음달 2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5(우아콘 2025)'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의 기술적인 성취와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와 비전에 대해 소통하는 기술 컨퍼런스 행사다. 지난 2020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여섯번째를 맞은 우아콘은 'Delivering the Future'를 주제로 총 40여 개의 발표 세션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오프닝 키노트는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CEO)와 고명석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연사로 나선다. 해당 세션에서는 IT 기술로 생활을 바꾸고, 이해관계자 모두와 상생하며 미래를 만들어가는 우아한형제들의 여정을 소개한다고 회사는 밝혔다.

    오프닝 키노트 이후에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모바일 앱, AI/ML, 데이터, 로봇, 인프라, 보안, PM, 디자인/UX, 문화/성장 등 우아한형제들 각 분야 현업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발표세션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요즘 모든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AI와 관련해 배민 내 데이터 분석, 보안 영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AI 기술 사례가 공개되며, 지난 2월부터 실제 배달 현장에 투입된 자율주행 배달로봇 관련 기술 및 운영에 대한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우아콘에서는 참가자들이 우아한형제들 실무자와 직접 만나 업무 경험과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멘토링 세션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발표 공간 외 리프레시존을 따로 마련해 미니게임, 네컷 사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우아콘 2025는 우아콘 웹사이트에서 내달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내달 14일 이후 신청한 이메일과 SMS 등을 통하여 안내될 예정이며, 세션 영상은 추후 우아콘 웹사이트와 우아한테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명석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우아콘을 통해 그간 쌓아온 우아한형제들의 성과와 더불어 배민 2.0으로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도전을 공유하고 교감하고자 한다"며 "기술로 생활을 새롭게 바꾸는 우아한형제들의 발걸음을 우아콘을 통해 함께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