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가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가 ‘2025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 예선은 10월 30일까지 진행되며, 11월 13일 본선이 시작되고 12월 4일 수상작이 발표된다. 성인 작품을 포함한 모든 장르의 웹소설이 참가 가능하며, 총상금 3억 원 규모로 △대상 1억 원 △최우수상 3천만 원 △탑툰상 3천만 원 △우수상 1천만 원 △특별상 200만 원이 시상된다. 특히 탑툰상 수상작은 웹툰 제작과 동시에 탑툰 정식 연재가 확정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수상작에는 상금 외에도 노벨피아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이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독자들이 공모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굿즈 증정 이벤트 등 전용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번 이벤트는 출품작을 읽기만 해도 응모할 수 있으며, 스피커가 포함된 캠핑 세트, 담요와 키링, 배달 상품권 등 많은 경품이 준비돼 있다.
메타크래프트 관계자는 “2025 노벨피아 우주최강 웹소설 공모전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메가 IP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작품들이 웹툰·영상·애니메이션 등 OSMU 확장과 더불어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노벨피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