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전망서 순위권
교보·예스24 1위 '트렌드 코리아 2026'
종합 1위에 오른 '트렌드 코리아 2026'은 출간 4주 차를 맞이하며 전주 대비 198.8% 판매가 급증했다. 또 출간 이후 3주 연속으로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올해도 어김없이 새해 트렌드를 향한 독자들의 높은 관심이 엿보였다. 이처럼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4분기가 시작되며 경제경영 분야 도서들이 특히 강세를 보였다. 5위권에 오른 '트렌드 코리아 2026', '비트코인 없는 미래는 없다' 외에도 전월 대비 9월에만 약 300% 판매가 급증한 '박곰희 연금 부자 수업'이 6위에 올랐고, 9위의 '시대예보: 경량문명의 탄생', 12위 'ETF 투자의 모든 것' 등 종합 20위권 내 경제경영서만 총 5권 자리했다.
더불어 '삶의 자세'를 다루는 인문/자기계발서의 인기도 돋보였다. 니체의 철학 '초인(위버멘쉬)'을 기반으로 나답게 살아가는 법을 말하는 '위버멘쉬'가 7위, '내버려두기'의 기술을 통해 내 인생의 주도권을 찾을 수 있는 '렛뎀 이론'은 8위를 차지했다. 16위를 기록한 '다크 심리학'은 국내 최초로 '다크 심리학'에 기반한 심리 기술을 다루며, 2040세대 남성(37.1%) 독자들에게 많은 지지를 얻었다.
2025년 뉴베리 대상 수상작 '오늘이 내일을 데려올 거야'는 독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며 전주 대비 43.7% 판매가 증가하며 15위에 올랐으며, 30대 여성 독자(74.5%)의 마음을 사로잡은 god(지오디) 노래 가사 필사집 '지금처럼 영원히 함께해'는 예약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종합 19위에 자리했다.
'비트코인 없는 미래는 없다'는 오태민 교수와 비트코인 화폐철학과 학생들의 치열한 토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책은 지난 9월11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최근 2주 연속 판매 증가세를 보이며 종합 5위를 기록했다. 전주 대비 22.6% 판매량이 상승한 '비트코인 없는 미래는 없다'는 투자에 관심이 많은 4050 남성(38%)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트렌드 코리아 2026'은 교보문고에서도 출간 직후 종합 1위에 올랐다. 예약판매부터 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구매 독자를 살펴보면 남녀 독자 구매 성비는 비슷하게 나타났고, 40대 여성 독자의 구매 비중이 17.0%로 가장 높았다. 그리고 30~40대 독자들이 주요 독자층으로 직장인들의 업무 계획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경제와 트렌드 전망서에 대한 관심이 이어진 한 주였다. 인기 유튜버, 교수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저자들이 제시한 경제 트렌드서 '머니 트렌드 2026'도 출간과 함께 종합 5위로 진입했다. 마인드 마이너 송길영의 '시대예보 : 경량문명의 탄생'는 종합 7위로 독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다양한 분야의 트렌드서 출간이 줄을 이으며 내년을 준비하는 독자의 관심이 두드러졌다.
또한 경제경영 분야에서는 '비트코인 없는 미래는 없다', '스테이블코인 전쟁 2026년 경제전망' 등 가상화폐 코인에 관련 도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다시 쓰는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 '부동산 트렌드 2026' 등 부동산 관련 전망서도 눈길을 끌고 있다. 연금, ETF 등에 대한 도서도 관심을 얻으며 재테크를 통해 불황을 이겨내려는 독자들의 움직임도 엿보인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