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OTT레이더] “심슨 가족이 돌아왔다”...신랄한 시사풍자 즐겨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1989년 12월 첫 방영을 시작해 30여년간 역사를 이어온 심슨 가족이 돌아왔습니다. 심슨 가족은 오랜 시간 미국 안방에서 시사 정치 풍자를 책임져온 대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에는 어떤 에피소드가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디즈니+ : 유쾌한 일상 속 숨겨져 있는 풍자와 유머 ‘심슨 가족 시즌 37’

    오는 2026년 기념비적인 800번째 에피소드를 앞둔 ‘심슨 가족’이 새로운 시즌으로 디즈니+에 귀환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더욱 다양한 에피소드가 펼쳐져 시청자 재미를 한껏 채워줄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엄마 ‘마지’의 빈티지 옷을 발견하고 학교에서 엘리트 패션 동아리에 든 딸 ‘리사’의 좌충우돌 에피소드가 준비돼 있습니다. 할로윈 특집 호러 에피소드 ‘공포의 트리하우스 XXXVI’에서는 억만장자 해커들의 섬으로 떠난 아들 ‘바트’와 ‘프링크 교수’ 이야기가 담겼죠. 기발한 상상력을 만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 : 명망 높은 법조 가문에 숨겨진 추악한 진실 ‘머독: 가문의 죽음’

    지난 2023년,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약 100년 동안 법조 명망가로 이름을 떨쳤던 ‘머독 가문’의 사건이 미국 전역을 뒤흔들었습니다. 모두를 놀라게 했던 실화에서 비롯된 디즈니+ 시리즈 ‘머독: 가문의 죽음’은 지역 최고 명문가로 권력을 누리며 호화로운 삶을 살던 전도유망한 변호사 ‘알렉스(제이슨 클락 분)’와 그의 아내 ‘매기(패트리샤 아퀘트 분)’의 평화로운 삶이 깨지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아들 ‘폴(조니 버크톨드 분)’이 휘말리게 된 보트 사고에서부터 사건이 시작됩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머독 가문 주변에서 여러 의문의 죽음이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죠. 가문 비밀이 하나둘 밝혀지며 숨 막히는 서스펜스가 펼쳐집니다. 알렉스와 매기가 소중히 여기던 모든 것을 앗아가려고 하는 이들은 누굴까요.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빙 : 극한 맥시코 여행기 ‘콩콩팡팡’

    배우 이광수, 김우빈, 도경수가 tvN 새 예능 ‘콩 심은 데 콩 나서 웃음 팡 행복 팡 해외 탐방’(콩콩팡팡)으로 다시 뭉쳤습니다. 앞서 공개된 프로그램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콩콩팥팥)’의 두 번째 스핀오프 콩콩팡팡은 앞서 방송된 콩콩팥팥에서 각종 미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광수와 도경수 외에 내부 감사팀으로 김우빈이 합류하게 됩니다.

    세 사람은 목적지 선정부터 숙소 예약, 체험 활동 구성까지 여행의 전 과정을 스스로 기획하며 자율적인 탐방을 펼칩니다. 제한된 예산 안에서 효율적인 지출을 고민하고, 때론 협상도 시도하며 현실적인 고민을 풀어가는 모습이 웃음 포인트입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티빙 : 유튜브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함께 즐기는 애니메이션 ‘같이볼래?’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1기 전편을 티빙 이용자들과 함께 시청합니다. 티빙은 오늘(18일) 오전 11시부터 티빙에서 '같이볼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죠. 이번 방송은 2019년 첫 방영 이후 글로벌 흥행을 기록한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1기 26화를 모두 시청하는 10시간 대장정입니다. 같이볼래? 콘텐츠가 10시간 이어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 : 좋아하면 이혼하는 파격 계약 동거기 ‘비즈니스 결혼: 좋아하게 되면 이혼합니다’

    절대로 좋아해서는 안 되는 계약 결혼이 시작됩니다. ‘비즈니스 결혼: 좋아하게 되면 이혼합니다’는 연애 감정이 생기면 이혼하는 조건으로 비즈니스 결혼을 한 두 남녀의 계약 동거를 그린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6주년 기념일에 남자친구에게 실연당한 부동산 회사 영업 사원 ‘사야마 미야비’는 연애보다 일에 집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 그녀에게 정보기술(IT) 기업 대표 ‘도노세 츠카사’는 비즈니스 결혼이라는 파격 제안을 하며 좋아하게 되면 이혼한다는 하나의 조건으로 계약 동거를 시작합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웨이브 : 뉴욕 맨해튼 성범죄전담반의 고군분투기 ‘로앤오더:성범죄전담반 시즌26’

    딕 울프가 제작한 ‘로앤오더’ 시리즈 최장수 스핀오프 ‘로앤오더:성범죄전담반(로앤오더)’이 시즌26으로 돌아왔습니다. 로앤오더는 특수범죄를 전담하는 SVU 형사들이 추악한 성범죄자를 쫓아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수사 드라마입니다. 1999년 첫 방송 이후 약 30년 동안 숨 막히는 범죄 사건과 상징적인 캐릭터들로 전 세계 시청자 사랑을 받았죠.

    시즌 26에서도 ‘올리비아 벤슨’ 경감이 SVU팀을 이끌어갑니다. 신참 형사에서 리더로 성장한 벤슨 경감과 엘리트 형사들은 환상의 팀워크를 자랑하며,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치밀한 수사를 펼칩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사건 속에서 형사들은 도시를 범죄로부터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새로운 사건들이 긴장감을 높이고, 다양한 수사 기법으로 범인을 잡는 형사들의 정의 구현이 통쾌함을 선사합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 위대할…뻔한 거짓말 ‘굿뉴스’

    ‘굿뉴스’는 1970년 무슨 수를 써서라도 납치된 비행기를 착륙시키고자 한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수상한 작전을 그린 넷플릭스 영화입니다. 일본 공산주의 단체에 의해 납치된 여객기가 평양으로 향하고 일본과 한국 정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합니다. 이름·출신 모두 베일에 싸인 해결사 ‘아무개’는 여객기를 무조건 착륙시키라는 중앙정보부장 ‘박상현’ 명령을 받고 비밀 작전을 세우죠. 한편, 얼떨결에 비밀 작전에 동원된 엘리트 공군 중위 ‘서고명’은 납치범들을 속이고 납치된 여객기를 지상에서 다시 하이재킹해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 인생 최고의 사랑은 언제였나요 ‘로맨틱 어나니머스’

    ‘로맨틱 어나니머스’는 사람과 접촉하는 것이 어려운 남자와 누구와도 눈을 마주 보는 것조차 힘든 여자가 초콜릿을 매개로 서툴게나마 마음을 열어가는 이야기를 그리는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결벽증을 가진 제과 기업 후계자 ‘소스케’와 타인 시선을 두려워하는 천재 쇼콜라티에 ‘하나’가 주인공이죠. 결벽과 불안이라는 서로 다른 약점을 지닌 두 인물은 초콜릿이라는 공통분모로 점차 가까워지게 됩니다. 어딘가 모자라고 서툴지만 그래서 더 사랑스러운 어른들의 연애를 유쾌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인 김지현 작가가 극본을 집필하며 한일 합작으로 제작됐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 반전의 드라마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FC 슈팅스타’

    은퇴 후 제대로 축구를 즐기게 된 스타 선수들이 한팀으로 뭉쳤습니다. 최용수 감독과 설기현 수석 코치 간 의견 충돌, 흔들리는 팀워크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으며 진짜 축구의 의미를 되새기죠. 치열한 경기와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이어질수록 그라운드 위 선수들의 감정선은 한층 깊어집니다. 지난 17일 8화가 공개된 가운데, 회차를 거듭할수록 드라마틱해지는 FC슈팅스타 이야기를 감상해보세요.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 소설의 끝, 현실의 시작 ‘전지적 독자 시점’

    10년 넘게 연재된 소설이 완결된 날, 소설 속 세계가 현실이 돼 버렸습니다. 소설의 유일한 독자 ‘김독자(안효섭 분)’는 자신이 그동안 읽어온 소설의 주인공 ‘유중혁(이민호 분)’을 비롯한 동료와 멸망한 세상 속 여정을 시작합니다. 화려한 액션과 정교한 세계관, 인물 간 복잡한 관계가 관전포인트죠. 전 세계 누적 조회수 20억 회를 기록한 동명 원작 웹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돼 원작 팬들의 주목을 받은 작품입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