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솔루션 기업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가 ‘하나생명 ETF 투자의 정석 AI 변액저축보험 시리즈’ 내 자사 AI 모델로 운용 중인 펀드들의 총 운용자산이 4,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 유입액은 약 2,000억 원으로, 연초 대비 두 배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2022년 6월 설정된 ‘AI 글로벌 주식혼합 70형’은 뚜렷한 자금 유입을 보이며 2,700억 원을 돌파, 연초 대비 3배 이상의 성장을 달성했다고 크래프트는 설명했다.
해당 펀드는 주식 70%, 채권 30% 비중으로 구성되며, 크래프트의 인공지능 위험 신호에 따라 주식 투자 비중 내에서 나스닥100, S&P500, 현금 등을 동적으로 조정하는 전략을 적용한다.
크래프트가 지난해 출시한 ‘AI 미국 주식형 펀드’는 설정 이후 누적 수익률 33.13%(9월말 기준)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성과는 국내 변액보험 시장에서 AI 운용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다.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는 소프트뱅크로부터 17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AI 전문 투자 솔루션 기업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AI 기반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 바 있으며, 국내외 다수의 금융기관과 협력해 자산운용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민서연 기자(mins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