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부석중학교, 동료장학 공개 수업 실시…에듀테크 활용 수업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성호 기자]
    국제뉴스

    부석중학교, 동료장학 공개 수업 실시…에듀테크 활용 수업 눈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부석중학교(교장 최영철)는 10월 20일, 교내 교사들의 자율적 전문성 개발과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동료장학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공개수업은 동료 교사 간의 수업을 공유하고 상호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 교사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율성과 전문성을 갖춘 학교 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또한, 학교 내 소통과 협력 체계 강화를 통해 현장의 교육력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날 공개수업에는 국어, 수학, 영어 등 총 7개 교과의 교사 7명이 참여해,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업을 선보였다. 특히,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한 수업이 눈에 띄었다.

    국제뉴스

    부석중학교, 동료장학 공개 수업 실시…에듀테크 활용 수업 눈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과 수업에서는 가상 학습공간 ZEP을 활용한 퀴즈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과학과 수업에서는 실험 도구를 활용한 중력 개념 탐구 활동, 영어과에서는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말하기 중심 수업이 펼쳐지는 등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혁신 사례가 이어졌다.

    모든 수업이 종료된 후에는 7교시에 '평가 성찰회'를 개최, 수업을 참관한 교사들 간에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피드백이 오갔다. 참여 교사들은 수업 개선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하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철 교장은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교사 간 신뢰와 소통이 더욱 두터워졌으며,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의 공유가 교육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료장학 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 수업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