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한국문화원연합회, '지역N문화 대학생 웹툰&애니메이션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2025 지역N문화 대학생 웹툰&애니메이션 공모전 포스터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오는 11월 23일까지 '2025 지역N문화 대학생 웹툰&애니메이션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들은 '지역N문화' 플랫폼에 서비스되고 있는 지명유래 또는 설화 등 지역문화 이야기를 소재로 한 웹툰과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웹툰 △애니메이션 2개 부문이며, 총 7편의 수상작(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4편)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작품 소재는 지역N문화 플랫폼에 가득하다. 연합회는 전국 232개 지방문화원이 발간한 자료와 지역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총 6개 테마, 37개 주제에 따라 약 1만2000여건의 지역문화 이야기를 지역N문화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로 축적된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은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거나 2차 창작물을 제작하는 기반이 되기도 한다.

    공모전 응모는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공모 요강은 지역N문화 누리집과 공식 SNS 계정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가 아니더라도 콘텐츠를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한국문화원연합회 관계자는 “지역의 설화와 지명유래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할 수 있는 청년 창작자의 참여를 기대한다”며 “지역의 이야기가 젊은 세대의 상상력으로 확장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