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청소년 AI·로봇페스타' |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군 중부청소년수련관은 26일 제5회 울주군 청소년 로봇축제-2025 청소년 AI(인공지능)·로봇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인 이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실제 생활 속 기술을 접하고 응용할 수 있는 교육적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미래놀이터, 미래광장, 로봇연구소, AI연구소 등 네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울주군 청소년 AI·로봇페스타' 개최 |
미래 놀이터에서는 오목로봇대결, AI로 만드는 내 캐릭터, AR양궁, AI 보드게임, 로봇축구 등 놀이와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래 광장에서는 AI 윤리 선언식, AI 시대 우리가 지키고 싶은 약속 캠페인, AI 동화책 전시,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 교육 등이 있다.
로봇연구소에서는 두근두근 하트로봇 만들기, 로봇에코백 제작하기 등을 할 수 있다.
AI연구소에서는 AI 사물인터넷(IoT) 챌린지, AI 음악 생성 체험 등 학습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울주중부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AI와 로봇이 일상이 되는 시대에 청소년과 부모가 이런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익히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융합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