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교권 추락

    교원구몬,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산업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과 가정 양립 문화 선도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석환(오른쪽) 교원구몬 대표와 정운찬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이사장.(사진=교원구몬 제공) 2025.10.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교원구몬은 ‘2025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유연하게 함께하는 가족지원 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이 주최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시상식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고 출산·양육 친화적 근무환경을 조성한 모범 기업을 발굴 및 격려 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총 17개 평가 항목을 종합해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교원구몬은 ▲출산 및 육아 지원 ▲직장 내 어린이집 운영 및 보육 지원 ▲자사 상품 할인 및 자녀 교육비 지원 제도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원구몬은 직장 공동 어린이집을 통해 직원들에게 안정적인 보육 환경을 제공 중이다. 또한 ‘엄마 안심 케어 아빠 휴가’ 등으로 자녀 돌봄과 출산 지원을 강화했다. 출생 축하금과 중·고·대학생 자녀 학자금 지원, 자사 교육 콘텐츠 할인 등 실질적인 복지 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사람 중심의 성장'을 기업문화의 핵심 가치로 삼아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한 성과를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는 계기가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임직원이 안정된 환경에서 일하며 자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