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시스템즈와 휴머노이드 로봇용 초소형 감속기 MOU
(사진=한국피아이엠) |
양사는 MOU를 기점으로 휴머노이드 로봇용 초소형 감속기 및 관련 제품의 설계, 제조, 판매 협력뿐 아니라 고객사 제안, 수주, 납품의 공동 추진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이번 협력은 로봇 감속기가 적용된 ‘로봇 손’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포함된 게 특징이다.
테슬라는 최근 옵티머스 개발 과정에서 가장 큰 경쟁력 요소로 로봇 손을 언급한 바 있다. 휴머노이드 로봇 손은 정교한 움직임 구현뿐 아니라 양산 가능 여부가 핵심이다. 로봇 손에는 8~16㎜(밀리미터) 크기의 감속기가 적용된다.
한국피아이엠은 휴머노이드 로봇 손 상용화를 위한 기반 기술을 보유 중이다. 로봇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나가 3㎜ 이하 초정밀 소재 제조가 가능한 ‘마이크로(Micro) MIM’과 경량화 소재인 티타늄 기반 기술을 확보했다. 한국피아이엠은 이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휴머노이드 기업에 제품 공급을 추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정교한 움직임 구현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 손 개발을 위해 로봇 전문기업 본시스템즈와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초정밀 제품 양산에 특화된 MIM 기술을 적용하면 신속한 휴머노이드 로봇 손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휴머노이드 등 로봇 신사업 실적 증대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