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기자(=합천)(kdsu21@naver.com)]
경남 합천군은 4일 합천군 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사업·회계담당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제2차 공공계약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식회사 공공계약연구원 조양제 원장이 맡아 진행했다. 조 원장은 30여 년 이상의 회계 분야 전문가로 공무원들 사이에서 유명한 '예산회계실무카페(네이버 카페)'의 부매니저로도 활동하며 공무원들이 업무 중 겪는 회계 분야의 어려운 문제를 쉽게 풀어주는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감사일반·계약실무·종합공사·질의답변 순으로 진행해 2026년 경상남도 종합감사를 대비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론적이거나 법령중심의 딱딱한 내용보다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감사사례들을 소개해 생동감 있는 강의로 진행됐다.
▲ 2025년 제2차 공공계약 교육. ⓒ합천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군은 2023년부터 공무원들의 회계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2~3회 현장강의를 시행하고 있으며 컨설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오미화 재무과장은 "이번 교육은 경상남도 종합감사를 대비하고 회계와 관련된 지식만을 전수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 군민의 세금을 가지고 책임있게 집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이번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동수 기자(=합천)(kdsu21@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