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선거와 투표

    與 21대 대선백서 발간 "백서, 향후 선거 이정표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21대 대통령선거 백서 시연회

    파이낸셜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백서 발간 시연회에서 백서를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은 5일 이재명 대통령이 당선된 제21대 대통령 선거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에는 대선 환경을 비롯해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활동 내용 평가와 대선 승리 요인 등이 담겼다. 또 실용주의와 성과 중심 정치 등 향후 과제와 방향성도 백서에서 제시했다. 정청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시연회에서 이번 대선백서를 두고 "내란 청산과 국민주권정부를 완성하는 길에서 아주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며 "이번 백서를 통해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고 잘했던것은 더욱 발전시켜 다음 선거에서는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선백서발간위원장이자 당 사무총장인 조승래 의원은 이날 시연회에서 백서 발간 배경과 내용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조 의원에 따르면 민주당은 백서에서 흔들림 없는 정권 교체론을 선거 핵심 특징으로 규정하고, 일관된 전략과 실용주의를 승리 요인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전 세대와 지역에서 신뢰받기 위해서는 실용주의를 비롯해 성과 중심 정치로 양극화를 극복하고 맞춤형 정책 및 소통 강화를 통해 신뢰받는 여당이 될 필요가 있다고 내다봤다.

    한편 이날 지도부는 백서를 들고 대선 당시 선거 구호였던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지금은 이재명'을 외치는 등의 퍼포먼스도 함께 보였다.

    gowell@fnnews.com 김형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